[2026전공돋보기] 한양대ERICA 디자인계열 수시 58명 모집.. 영상디자인 융합디자인 주얼리/패션디자인 3개전공

  • - 첨부파일 : 567909_481447_5216.jpg (150.2K) - 다운로드

본문

2학년에 전공 선택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한양대ERICA 디자인계열은 세부전공으로는 영상디자인학과, 융합디자인학부, 주얼리/패션디자인학과로 나뉘지만 2025학년부터 통합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융합교육과 전공 선택의 유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1학년에서 공통교과목을 이수한 후, 2학년부터 적성과 관심에 따라 전공을 선택한다. 정원내 최초합격자 전원에 2개학기 수업료 50%가 지원된다. LIONS자율전공학부(전계열)로 입학하더라도 2학년에 디자인계열 전공 선택이 가능하다. 인원/성적제한은 없다. 


디자인계열은 스마트 기술과 감성기술을 융합해 스마트미디어, 주얼리/패션,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한다. 최신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을 통해 융합적 사고와 전문성을 갖추고,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한다.

2026수시에서 정원내 58명을 모집한다. 실기 재능우수자 40명, 학종 서류형 18명이다. 재능우수자는 학생부종합평가100%로 10배수를 통과시킨 뒤 1단계20%+실기80%로 합산한다. 수능최저는 적용하지 않는다. 서류형은 학생부종합100%에 수능최저를 적용하지 않는다. 

한양대ERICA 디자인계열은 2026수시에서 58명을 모집한다. /사진=한양대ERICA 제공
한양대ERICA 디자인계열은 2026수시에서 58명을 모집한다. /사진=한양대ERICA 제공

<디자인 융복합 인재 양성.. 영상디자인 융합디자인 주얼리/패션디자인>
영상디자인학과는 새롭게 등장하는 스마트미디어 매체와 다양한 인터랙티브미디어에 의한 컨텐츠 산업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문화산업을 주도하는 영상디자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자 한다. 영상디자인, 스마트미디어 디자인, 디지털 컨텐츠, 경영, 공학 등의 다양한 분야를 융합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세부 교육분야는 뉴미디어, 인터랙티브미디어, 모바일디지털컨텐츠, 스마트미디어, 모션그래픽, 게임디자인, 게임기획,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3D CG, 무대영상, 크리에이티브/프로그래밍 등이다. 

융합디자인학부는 산업디자인학과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를 모태로 탄생했다. AI, 빅데이터, 로봇, 모빌리티, VR/AR 등 첨단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간다.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7개의 전공역량모듈을 통해 융복합 기술디자인 분야에서 요구되는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지능형 로봇, 인공지능, 데이터 사이언스, 경영마케팅 등 다양한 학문 분야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종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단순히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기술과 예술, 창의성과 실용성을 아우르는 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디자이너를 키워낸다. 


주얼리/패션디자인학과는 주얼리, 패션, 텍스타일, 패션 액세서리 분야와 관련된 융복합 교육을 통해 관련분야에서 요구하는 융복합형 전문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를 육성한다. 창의력, 추진력, 감성, 리더쉽 등을 통한 디자인 개발능력을 습득시켜 세계화에 적합한 인재를 배출한다. 세부 교육 분야는 주얼리디자인, 보석주얼리, 패션주얼리, 아트주얼리, 주얼리 CAD, 패션그래픽, 3D 패션 CAD, 의상디자인, 디자인트렌드, 패션텍스타일디자인기획 텍스타일디자인스튜디오, 디지털텍스타일 프린트메이킹, 패션액세서리디자인, 크리에티브 패션디자인, 포토폴리오 등이다.

출처 Copyright © 베리타스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