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GE of DESIGN 한양대학교 대학안내 엔터테인먼트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테크노프로덕트디자인 서피스인테리어디자인 주얼리패션디자인 Gallery

교수진

김성훈 교수
고은영 교수
김헌 교수
노승관 교수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겸임교수

  • 김성훈 교수

    닫기
  • 고은영 교수

    닫기
  • 김헌 교수

    닫기
  • 노승관 교수

    닫기
  •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겸임교수

주요활동분야

세상, 그리고 미래와 소통하는 엔터테인먼트디자인

세부전공과목

세부전공과목

교육과정

교육과정
1학년 1학기
아이디어 발상
말과글
과학기술의 철학적이해
대학생활과 비전설계
이미징툴 & 테크닉스 1
디자인프로세스(문학예술교육사)
1학년 2학기
창의적영어읽기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애미메이션워크샵
이미징툴 & 테크닉스 2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그래밍
2학년 1학기
영어커뮤니케이션 1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1
영상디자인 스튜디오 1
베이직 비주얼 미디어
게임 프래닝
디자인사
2학년 2학기
영어커뮤니케이션 2
영상디자인 스튜디오 2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2
멀티미디어 프로덕션
게임 프로덕션
디자인미디어활용기획(융복합)
3학년 1학기
크리에이티브 프로토타이핑
스테이지 미디어프로덕션
3D디지털 스튜디오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디자인 1
컴퓨터캡스톤디자인 1
3학년 2학기
컴퓨터캡스톤디자인 2
기획제작 및 시연(문화예술교육사)
UX / UI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디자인 2
엔터테인먼트 사운드 디자인
라이트 & 퍼포먼스 디자인
4학년 1학기
내러티브 & 인터렉티비티 프랜
디지털미디어 퍼스트펙티브
영상포트폴리오 1
4학년 2학기
영상포트폴리오 2
내러티브 & 인터렉티비티 프로젝트
디지털 프로젝트 디벨롭먼트

교육과정 상세보기

엔터테인먼트디자인전공 교육과정 상세보기

교과목 : 아이디어 발상
학년 : 1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기초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아이디어와 컨셉 도출에서부터 아이템 개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의 전개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로 창조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토록 한다. 이를 통하여 아이디어의 발상 및 과정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디자인에서 예술적 창의력이 고부가가치의 산업임을 인식도록 한다.
교과목 : 이미징툴 & 테크닉스 1
학년 : 1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기초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1.00 - 2.00
밀레니엄 21세기 최첨단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COMPUTER의 기본 사용은 현대인이 갖추어야 할 필수요건이다. 또한 이미징툴과 테크닉을 이용한 디자인 작업은 갈수록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컴퓨터를 구성하고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의 이해를 통해 기초적인 이미징툴과 테크닉 활용 능력을 배양한다.
교과목 : 디자인프로세스 (문화예술교육사)
학년 : 1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디지털 표현의 기초적인 표현능력( colorizing, digitalizing, scan processing) 함양 및 이미지 프로세싱을 컴퓨터를 통해 활용하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이해시킨다.디지털 사진을 중심으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이미지 처리방법을 이해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접목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한다.디지털이미지에 대한 이론과 분석방법론을 탐구하며, 미학적 접근을 통해 차별적인 창의력을 배양하고 작품분석을 통한 이미지기획을 진행한다.
교과목 :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학년 : 1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이 수업은 미디어의 변화에 따른 엔터테인먼트의 역사와 특성에 대해 개괄적으로 강의한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감상하고, 21C 뉴미디어 시대의 보다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디자인 방법론을 학습한다.
교과목 : 애니메이션워크샵
학년 : 1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기초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1.00 - 2.00
이 수업의 일차적 목표는 스토리보드 제작, 캐릭터의 움직임 등 애니메이션의 기본원리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데 있다. 또한 드로잉 애니메이션, 컷-아웃 애니메이션, 인형-애니메이션, 카툰-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표현방법을 이해하고, 각자의 주제에 맞는 방법으로 애니메이션을 구상, 개인별 혹은 팀별로 제작해 봄으로써 독창적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애니메이션 능력을 기른다.
교과목 : 이미징툴 & 테크닉스 2
학년 : 1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기초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1.00 - 2.00
본 교과목은 `이미징툴앤테크닉스1`에서 학습했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친 기초지식을 가지고 디자인의 기본이 되는 원리, 관찰 및 전개를 통하여 다양한 감각과 창의성 및 독창성을 발견하고 또한 이를 실제작업을 통하여 고급 이미징툴과 테크닉을 습득한다.
교과목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그래밍
학년 : 1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기초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1.00 - 2.00
디자이너의 시각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입문 수업이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실습과제를 통해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과 구조를 구현하는 방법을 실습한다. 개인별 및 조별 크고 작은 흥미로운 디자인 프로그래밍 과제를 통해 프로그래밍적 사고를 디자인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배양한다.
교과목 :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1
학년 : 2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렉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디자이너를 위한 중급 프로그래밍 수업이다. 명령어,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디버깅 등의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의 구성요소들의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들 요소들을 활용하여 실제적인 미디어 디자인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과목 : 영상디자인 스튜디오 I
학년 : 2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필수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다양한 영상 매체의 역사, 이론, 비평, 기술 등을 개괄적으로 고찰하고, 광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사례 조사를 통해서 영상디자인의 방법론을 분석, 이를 자신의 작업으로 환원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스튜디오 과정으로서 라이브 액션, 컴퓨터 모션 그래픽스 등 다양한 기법을 실험한다.
교과목 : 베이직 비주얼 미디어
학년 : 2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비주얼 미디어의 개념과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마케팅 등 비주얼 미디어 디자인 제작을 위한 기초과정 개발 사례를 연구, 학습 한다. 비주얼 미디어 실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컨텐츠 데이터들의 소개, 특징 및 활용 방법 등과 같은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기본 지식을 비롯해 관련 정책, 마케팅 등을 포함한 비주얼 미디어 디자인의 활용 전반에 관해 학습한다.
교과목 : 게임 프래닝
학년 : 2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의 핵심인 게임의 기획 능력을 배양하는 수업이다. 모바일, 웹, PC 등 다양한 플랫폼의 특성을 파악하고 아케이드, 어드벤쳐, RPG등 전통적인 게임장르와 캐주얼, 소셜게임, 하이브리드 등 새롭게 등장한 게임장르의 특징을 이해하고 각 환경에 적합한 게임을 기획한다. 기획 단계를 통과한 게임은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여 발표한다.
교과목 : 영상디자인 스튜디오 II
학년 : 2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영상의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실무적 접근을 위한 과정이다. 영상디자인 분야에 있어서 다양한 쟁점을 내포한 비평과 프레젠테이션을 중심으로 진행되며,이러한 과정을 통해 개인적인 작업의 방향을 계발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과목 :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 2
학년 : 2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렉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디자이너를 위한 고급 프로그래밍 수업이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개발환경과 라이브러리, API의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실습한다. 여러 가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여 미디어 디자인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교과목 : 멀티미디어 프로덕션
학년 : 2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마케팅 등 멀티미디어 디자인 제작을 위한 기초과정 개발 사례를 연구, 학습 한다. 멀티미디어 실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컨텐츠 데이터들의 소개, 특징 및 활용 방법 등과 같은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기본 지식을 비롯해 관련 정책, 마케팅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디자인 전반에 관해 학습한다.
교과목 : 게임 프로덕션
학년 : 2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다양한 게임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제작의 전 과정을 경험하는 수업이다. 아이디어 발상 및 시나리오, 컨셉디자인, 캐릭터와 배경 디자인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의 전체과정을 경험하는 수업이다. 조별, 개인별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제작 실습을 통해 게임제작의 원리를 적용한 과제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제작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한다.
교과목 : 디자인미디어활용기획 (융복합)
학년 : 2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디자인에서의 창의성, 조형성, 실용성은 오늘날 우리의 목표와 욕구 그리고 물질문화 사이를 연결하는 산업으로서의 역할과 혁신성을 통한 새로움을 창출하는 중심 가치로 변화하면서 디자인의 새로운 의미와 가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소비자의 욕구, 고객의 태도, 경영 전략 등과 같은 일련의 행위들을 통하여 제작된 디자인 결과물을 어떤 매체들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가에 대한 매체활용을 위한 기획, 전략, 방법 등을 학습하고 디자인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초를 다지는데 목표를 둔다.
교과목 : 크리에이티브 프로토타이핑
학년 : 3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렉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의 전체과정을 프로토타이핑을 중심으로 경험하는 수업이다. 프로토타이핑의 개념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전략을 훈련한다. 조별, 개인별 다양한 주제에 대한 프로토타이핑 실습을 통해 프로토타이핑의 원리를 적용한 과제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실제 프로덕션 단계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프로토타이핑 제작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한다.
교과목 : 스테이지 미디어 프로덕션
학년 : 3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렉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디자이너를 위한 스테이지 미디어 디자인 프로세스를 경험하는 수업이다. 공연, 뮤지컬, 인스톨레이션 등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요구되는 영상 및 인터렉티브 디자인 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론적 배경을 익힌다. 이를 바탕으로 주제별 미디어디자인 실습을 진행한다.
교과목 : 3D 디지털 스튜디오
학년 : 3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3D Graphic Software 중 영화 VFX, 애니메이션, 게임 컨텐츠 제작에 탁월한 3DS-MAX의 기초를 익히고 이를 이용한 Digital Image, Digital Animation 제작 프로세스를 익혀 학생 개인이 기획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게 된다.
교과목 :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
학년 : 3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디지털미디어의 시·공간적 표현과 상호작용적 컴퓨터 기술의 결합을 통하여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연구한다. 인문/사회학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멘탈 모델, 매핑, 메타포, 어포던스등의 개념들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지식기반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체계를 활용하여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와 인터랙션의 연구를 통한 효율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작을 목표로 한다.
교과목 :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디자인 1
학년 : 3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이 과정은 컴퓨터 및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상호 작용 기능을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통해 미디어 사용자의 오락성을 향상할 수 있는 상호 작용 디자인의 본질적인 속성을 학습하는 수업이다. 상호작용 그 자체가 놀이의 특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리고 놀이는 상호작용을 지배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수강자들은 기존의 전통 미디어 사이의 다른 차이점에 대한 상호 작용 디자인 이론을 학습하게 된다. 그리고 참여적 경험을 제공하는 상호작용성 및 미디어의 필수적인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을 위한 기본 단계를 수행한다.
교과목 : 컴퓨터캡스톤디자인1
학년 : 3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2.00 - 0 - 2.00
캡스톤디자인(창의적설계)은 실무형 과제를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에서 완성까지 진행함으로써 창의성, 실무능력, 팀웍을 배양할 수 있는 과목이다. 본 수업에서는 한 학기 동안 3~5인의 팀을 이뤄 영상디자인 인터렉티브 프로젝트를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기획부터 완성까지 진행하고 결과물을 전시한다.
교과목 : 컴퓨터캡스톤디자인2
학년 : 3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2.00 - 0 - 2.00
캡스톤디자인(창의적설계)은 실무형 과제를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에서 완성까지 진행함으로써 창의성, 실무능력, 팀웍을 배양할 수 있는 과목이다. 본 수업에서는 한 학기 동안 3~5인의 팀을 이뤄 영상디자인 인터렉티브 프로젝트를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기획부터 완성까지 진행하고 결과물을 전시한다.
교과목 : 기획제작 및 시연 (문화예술교육사)
학년 : 3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기획, 제작 및 시연에 관한 이론과 실무 및 현장실습 등을 통하여 치밀한 기획력과 함께 끊임없이 도전하려는 진취적인 사고 방식을 습득한다.
교과목 : UX UI 디자인
학년 : 3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UX UI 디자인 수업의 목적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이해하는 것이다. 사용자 경험은 인터페이스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UI 가 고객이 사용하는 터치포인트 뒤에 있는 구조(로직)이라고 한다면 UX는 고객과 터치포인트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결과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목적은 진실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사용자에게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UX UI 디자인 수업에서는 우선 학생들은 “경험”의 기본적인 요소에 관해 공부하고 이해하게 될 것이다. 경험의 기본적인 요소와 원리에 관해 이해 한 후, 학생들은 그들만의 고객/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경험을 디자인 하고, 이 새로운 경험을 실현시키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디자인 하도록 한다.
교과목 :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디자인 2
학년 : 3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이 과정은 컴퓨터 및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상호 작용 기능을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를 통해 미디어 사용자의 오락성을 향상할 수 있는 상호 작용 디자인의 본질적인 속성을 학습하는 수업이다. 상호작용 그 자체가 놀이의 특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리고 놀이는 상호작용을 지배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수강자들은 기존의 전통 미디어 사이의 다른 차이점에 대한 상호 작용 디자인 이론을 학습하게 된다. 그리고 참여적 경험을 제공하는 상호작용성 및 미디어의 필수적인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을 위한 발전적 단계를 수행한다.
교과목 : 엔터테인먼트 사운드디자인
학년 : 3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핵심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렉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디자이너를 위한 사운드디자인 수업이다. 사운드의 물리적특성과 구현방법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에 사운드가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예제를 통해 알아본다. DAW(Digital Audio Workstation)을 활용하여 사운드를 녹음, 편집, 출력하는 방법, MIDI 사운드를 생성하고 편집하는 방법을 실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과제에 어울리는 사운드를 제작 발표한다.
교과목 : 라이트 & 퍼포먼스 디자인
학년 : 3 학기: 2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렉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디자이너를 위한 라이팅과 퍼포먼스 디자인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습득하는 수업이다. 라이팅 분야에서는 전통적인 무대 조명에서 첨단 프로젝션 매핑 테크놀로지에 이르기 까지 언터테인먼트 미디어 디자이너가 갖추어야할 이론적 실제적 소양을 쌓는다. 퍼포먼스 디자인은 라이팅 디자인의 지식을 확장하여 공연 및 설치 환경에서 요구되는 창조적 라이팅 및 퍼포먼스를 위한 미디어 디자인을 학습한다.
교과목 : 내러티브 & 인터렉티비티 프랜
학년 : 4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본 과정은 데이터 수집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의 상호 작용 디지털 광고의 기획을 통해 실용적인 디자인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스튜디오 클래스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광고의 핵심 요소는 내러티브와 상호 작용이다. 이러한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도전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학생들은 내러티브와 상호 작용의 속성을 실험한다. 모든 수강자들은 새로운 프로토 타입을 위한 상호 작용 디지털 광고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프로젝트 결과는 졸업 작품의 기본 계획으로 사용된다.
교과목 : 디지털미디어 퍼스펙티브
학년 : 4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인터랙션 요소와의 관계와 다 학제적인 지식을 배경으로 차원 높은 인간 중심의 디지털 미디어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데 중점을 둔다. 기존의 디지털 컨텐츠와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연구하고 분석하며, 컴퓨터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을 탐구한다.
교과목 : 영상포트폴리오 I
학년 : 4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맞춰 클라이언트에게 자신의 열정과 작품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기술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우수하고 창조적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과정을 익히고, 전략적인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자신과 작품을 마케팅 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교과목 : 영상포트폴리오 II
학년 : 4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본 수업은 졸업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최종과정으로, 학생들은 완성도 있는 4분 이상의 영상물을 제작, 전시하여야하고, 학기말에 학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교과목 : 내러티브 & 인터렉티비티 프로젝트
학년 : 4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이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의 상호 작용 디지털 광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실제적인 디자인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스튜디오 클래스이다. 디지털 미디어 광고의 핵심 요소는 내러티브와 상호 작용이다. 이러한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도전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학생들은 내러티브와 상호 작용의 속성을 실험한다. 그리고 모든 참가자가 상호 작용 광고의 실질적인 제작 과정을 배우게 된다. 프로젝트 결과는 졸업 작품의 기본 계획으로 사용된다. 그리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는 최종 학기에 완성한다.
교과목 : 디지털 프로젝트 디벨롭먼트
학년 : 4 학기: 1 과목구분 : 전공심화 학점-강의-실습 : 3.00 - 2.00 - 1.00
Digital Media Perspectives 과정에서 준비된 디지털 컨텐츠와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컴퓨터 기술과 다중매체를 적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완성도 높은 디지털 프로젝트를 제작 및 구현 한다.

닫기

위로